아내의 외도가 발생하면 남편은 매우 심각한 위기를 갖게 됩니다.
충격과 배신감은 물론 의심과 고통의 심리적 상처는 상상하지 못할 정도로 큽니다.
더욱이 아내의 외도가 반복이 되면 상실감은 더욱 더 커질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다면 아내의 외도가 반복이 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처음 아내의 외도는 남편에게서 정서적 만족을 갖지 못하면서 우울함과 답답함을 해소하고 다른 남자를 통하여 사랑받는 느낌과 행복을 갖게 되면서 외도를 하게 되고, 남편이 외도를 알게 되었을 때는 죄책감과 두려움으로 인하여 심리적 위축감을 갖게 됩니다.
이때 남편의 이해와 배려, 부부관계 회복을 위한 정서적 만족과 섹스의 즐거움이 함께 병행되면서 노력을 하게 되면 행복한 부부관계로 회복이 되지만, 그렇지 못하면 아내는 남편에게서 마음이 멀어지게 되고, 다시 외도를 하는 상황에 처하게 됩니다.
아내는 자신의 정서적 만족을 위하여 상간남과의 섹스를 즐깁니다.
당연히 상간남은 섹스를 즐기기 위하여 아내에게 정서적 만족을 주게 되면서 필요충분조건이 만족이 되는 상황이기 때문에 외도가 발생하게 됩니다.
결코 사랑은 아니지만 정서적 만족으로 갖기 때문에 상간남과의 섹스를 즐길 수 있게 됩니다.
반대로 상간남은 사랑.애정과는 전혀 관계없이 오로지 섹스를 즐기기 위하여 모든 수단과 방법을 동원하여 정서적 만족을 줄 수 있도록 합니다.
이 처럼, 아내는 외도를 반복할수록 점점 더 정서적 만족의 기준이 높아지는 반면, 남편은 그러한 아내를 되돌리려 할 뿐 정서적 만족의 기준이 높아진 아내의 마음을 이해하지 못하게 되면서 실질적인 노력을 하지 못하게 되면서 아내의 외도가 반복이 되는 것입니다.
또한, 아내는 외도가 반복이 될수록 남편에게서 마음이 점점 멀어지면서 이혼.별거 등을 늘 꿈꾸게 되고 남편의 반응에 따라서는 현실적인 선택을 하는 것을 주저하지 않게 됩니다.
즉, 스스로가 남편에게 되돌아 갈 수 없다는 생각과 이미 더렵혀진(?) 몸이라는 상처를 갖게 되므로 더욱 외도에 몰입을 하게 됩니다.
따라서 아내의 외도가 반복이 되고 있다면, 남편은 스스로의 노력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아내는 섹스가 필요해서 외도를 하는 것이 아니라 정서적 만족을 위하여 외도를 한다는 것을 알아야 하고, 반복이 되는 것은 되돌아 갈 수 없다는 심리와 남편과는 정서적 만족을 가질 수 없든 관념을 갖고 있고, 스스로가 더렵혀졌다는 상처를 갖고 있음을 알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