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임인년(壬寅年)이 밝아 옵니다.
2021년 예기치 못한 코로나 팬더믹 상황으로 인해 힘든 한 해를 보내신 모든 분들에게 고생하셨다는 말씀 먼저 전해드립니다.
하루하루가 행복한 일만 가득하기를 바랐던 올 초의 소망과 달리 온 가족이 한 공간에 함께하는 시간이 늘수록 많은 분이 극도의 스트레스와 가정의 문제로 행복연구소를 방문해 주셨습니다.
지옥과 같은 생활을 견딜 수 없어서 이혼만이 해결 방법인 줄 알았던 부부관계도 이렇게 행복해질 줄은 꿈에도 몰랐다는 분들의 인사를 많이 받았던 감사한 한해 이기도 했습니다.
코로나로 사랑하는 사람들과의 감정의 골이 더 깊어졌다는 분들도 있지만, 용기 내어 행복연구소를 찾아주신 많은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 인사드립니다.
방문해 주신 분들의 용기와 노력이 없었다면 현재의 치유와 화합은 불가능했을 것입니다.
배우자의 외도는 누구에게도 쉽게 말하지 못하는 숨 막히는 고통입니다.
배우자의 외도는 정신과적 치료를 병행해야 할 만큼 겪어보지 않은 사람은 알 수 없는 고통입니다.
어떤 분들은 차라리 이대로 숨이 멎길, 아침에 눈이 떠지지 않기를 기도하기도 하는 혼자 감당할 수 없는 고통입니다.
이런 문제에 맞서 극복하여 만들어내는 치유와 화합은 이혼을 감행하는 것보다 몇 배는 힘든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하지만 극심한 고통을 이겨낸 고통의 크기만큼 그분들이 되찾은 행복의 크기도 큽니다.
이제는 우리 생활에 스며들어 버린 코로나 범유행 상황에서도 외도, 불륜을 저지르는 비정상적인 사람들은 우리는 막을 수 없습니다. 또한, 배우자의 외도를 극복하는 과정도 절대 쉽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2022년도에도 우리 행복연구소는 가정을 위해,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자신을 위해 용기 내 아픔을 극복하고 치유를 원하시는 한분 한분께 힘이 될 수 있도록 손잡아 드리겠습니다.
행복연구소 상담법인 권다미